모비인터치 서비스 이용약관
2023.06

제 1 조 (목적)본 약관은 주식회사 모비인터치(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회원 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 "사이트"란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의미한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http://www.mobintouch.co.kr 이고, 향후 인터넷주소가 변경될 경우에는 변경된 주소를 의미한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http://www.mobintouch.co.kr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등록한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개인이 구직 등의 목적으로 등록한 자료를 제공받는 서비스, 기업에 관한 자료를 수집, 분류, 가공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등 및 이들 서비스와 관련하여 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제휴 서비스를 총칭한다.
3.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6.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말한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영문자, 숫자, 특수 문자 및 기호의 조합을 말한다.
8.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의 관리 및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한다.
9. “콘텐츠”라 함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채용 정보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한다.
10.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이메일, 연락처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한다.
11. “개인정보보호 담당자”라 함은 본 조 제 10항에서 규정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회사”를 대신하여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개인정보의 활용, 제공, 보관 등에 대하여 별도의 동의절차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자를 말한다.
12. “담당 컨설턴트"라 함은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기업 고객사의 채용포지션, 이직 관련 정보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이름,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게시한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된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본 조 제 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된다.
5. 본 조 제 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본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2.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 신청 등)1 .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이에 대하여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는 경우 이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신청으로 간주한다. 이와 별도로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담당자는 회원에게 명확하고 이해하기 용이한 별도의 정보제공 동의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2 . 본 조 제 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3 .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 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서비스를 개시한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1 . "회사"는 제 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회원에 대하여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며, 추후 아래 사항에 해당함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한다.
  •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나. 서비스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다.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3 .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회사”의 아래 사항의 사유로 인한 승낙 유보에 대하여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회사의 책임은 면책된다.
  •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1 . "회사"는 제 2조 제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다.
  • 가. 기업의 채용공고 등록과 조회 서비스
  • 나. 기업 정보조회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
  • 다. 이력서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 라.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 마. 헤드헌팅/아웃소싱 서비스
  • 바.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 사. 커리어 개발 교육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 아.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회원” 또는 개인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하거나 제공한 각종 정보를 관련 법령에 따른 조치(예: 비식별처리 등)을 통하여 통계적 자료로 만들거나 DB화하여 활용할 수 있다. 단, 이 경우에도 “회사”는 “회원”에게 명시적이고 “회원”이 인지하기에 용이한 별도의 개인정보 동의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협조한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시간)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또는 “사이트”)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사항 게시 등 적적한 수단으로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9 조 (회원정보, 이력서 노출)1. "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 시 희망한 형태로 이력서를 노출한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각 "사이트"의 운영자가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다.
3."회사"는 인재추천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기업 고객사에 "회원"이 등록한 이력서를 별도의 "회원"의 동의 절차를 거친 후에 공개할 수 있다.
4. "회사"를 통해 기업 고객사에 제출한 이력서 및 개인정보는 채용 관련 이외의 정보로는 활용되지 않는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정보관련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10 조 (기업 고객사 인재추천(헤드헌팅) 서비스 이용)1. "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회사"와 인재 추천 서비스 이용 계약이 체결된 기업 고객사에서 채용 중인 포지션에 "담당 헤드헌터"를 통해 입사를 지원할 수 있다.
2 . "회원"은 입사 지원 후 "담당 헤드헌터"를 통해 서류 제출, 인터뷰 참석, 최종 입사일 확정, 연봉 처우 조율 등 채용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 제공 시 발생하는 비용은 일체 없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를 통해 최종 입사하게 될 경우, 기업 고객사로부터 “회원"의 연봉을 기준으로 발생하는 양사 합의된 채용 수수료를 “회원”의 입사일에 발행 된 세금계산서 발행일 기준 30일 이내 현금 이체로 지급받는다.

제 11 조 (서비스의 요금)1. "회원"의 서비스 가입과 이력서 등록은 무료이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관련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각호의 사유에 의한 서비스의 제공 중지에 대하여 “회사”는 모든 책임으로부터 면책된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문자 등 신종 기술 및 기기를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게 수신거절 등 수신에 대한 가부의 의사표현을 할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원”은 위의 사유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회원”의 책임으로 “회사”를 면책하여야 한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사이트"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제 15 조 (회원의 의무)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 방법으로 상업적으로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다.
3. "회원"은 본 서비스를 기업정보 확인 및 건전한 취업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 가.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나.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다.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라.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마.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 바.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 아.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 자.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4. “회사”는 “회원”이 자동화된 수단을 활용하는 등 서비스의 기능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여 게재한 게시물 또는 서비스의 제공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내용의 게시물을 삭제하는 등의 방법으로 제한할 수 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자동화된 수단(예: 매크로 프로그램, 로봇(봇), 스파이더, 스크래퍼 등)을 이용하여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을 시도 또는 가입하거나, 서비스에 로그인을 시도 또는 로그인하거나, 각 “사이트”에 게시물을 게재하거나, 서비스에 게재된 다른 회원의 아이디(ID), 게시물 등을 수집하거나, 서비스의 제공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어뷰징(남용) 행위를 막기 위한 “회사”의 기술적 조치를 무력화하는 일체의 행위(예: IP를 지속적으로 바꿔가며 접속하는 행위, Captcha를 외부 솔루션 등을 통해 우회하거나 무력화하는 행위 등)를 시도하지 않아야 한다.
6.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자동화된 수단에 의해 서비스 상에 광고가 게재되는 영역 또는 그 밖의 영역에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삽입해서는 안 되고,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를 복사, 수정할 수 없으며, 이를 판매, 양도, 대여 또는 담보로 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지 않아야 한다. “회원”이 서비스에 포함된 소프트웨어를 역설계, 소스코드 추출 시도, 복제, 분해, 모방, 기타 변형하는 등의 행위도 금지되나, 오픈소스에 해당되는 경우 그 자체의 조건에 따른다. “회원”은 그 밖에 바이러스나 기타 악성 코드를 업로드하거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기능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지 않아야 한다.
7. “회원”이 본조 제 3항 사목과 아목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고 그로인한 손해배상금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민, 형사상 책임을 부담한다.

제 16 조 (회원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탈퇴 요청은 모비인터치 서비스 내 기능 혹은 mobintouch@mobidays.com 통해 할 수 있다.
2.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경고, 일시적 이용정지, 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단계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3. “회원”은 본 조 제 2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할 수 있다.

제 17 조 (손해배상)1.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3.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18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과 “회사”가 "사이트"에 게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다.

제 19 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1.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2.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얻은 경우, “회사”는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해당 신용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제 20조 (분쟁의 해결)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분쟁에 대한 원만한 해결을 위해 당사자간 합의를 우선으로 할 수 있고, 필요 시 조정이나 중재절차에 따라 상호 분쟁을 해결할 수 있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이 발생하는 경우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거나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을 전속적 관할로 정한다.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으로 한다.

부칙이 약관은 2023년 6월 14일부터 시행한다.